“이재명 정치생명 끊으려는 특정세력 존재할 것”

지지단체, 마녀사냥 중지 촉구…민주당원 1172명, 이 지사 징계청원

김진강기자(kjk5608@skyedaily.com)

기사입력 2018-11-30 10:02:22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이재명 경기도지사. [사진=뉴시스]
 
이재명 경기도지사의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 등의 검찰수사가 막바지에 이른 가운데, 이 지사의 지지세력과 반대세력 간의 장외전쟁이 격화되고 있다.
 
정국진 더불어민주당 전 전국청년위원장 후보 등 당원 1172명은 지난 28일 이재명 지사에 대한 징계청원을 중앙당 윤리심판원에 제출하고, 이해찬 대표 등 최고위원에게 전달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들은 “민주시민들과 경찰수사가 이재명 지사 부부에 대한 도덕적·법적 책임을 묻고 있다”며 “이를 친문 대 반문 간 다툼으로 프레임을 설정하는 것은 옳지 않다”고 밝혔다.
 
또 ‘경찰이 진실보다는 권력을 선택했다’ ‘촛불정부 소속 경찰이라 할 수 있느냐’는 이 지사의 발언에 대해 “이같은 해당(害黨) 발언에 대한 당 차원의 징계가 절실하다는 데 많은 당원이 동의했다”고 주장했다.
 
민주당 당규 제7호 윤리심판원 규정에서 제14조 1항4는 '허위사실 유포로 당원을 모해하거나 허위사실 또는 기타 모욕적 언행으로 당원 간의 단합을 해하는 경우', 제14조 1항7은 ‘당의 품위를 훼손하는 경우’' 징계 사유가 될 수 있다고 적시하고 있다.
 
민주당 윤리심판원은 내달 중순 징계청원에 대한 심사와 의결을 진행 할 것으로 알려졌다.
 
반면 김포 시민단체, 공정포럼, 이지모(이재명을 지지하는 사람들의 모임) 등 21개 단체가 참여한 ‘전국 이재명 지지연대 준비위원회’는 29일 사전배포한 성명서를 통해 “최근 이 지사와 부인 김혜경 씨의 선거법 위반 경찰 조사 결과는 이 지사 죽이기를 위한 억지 짜 맞추기다”며 “언론의 보도 내용 역시 마녀사냥 식의 황색 저널리즘에 다름이 아니다”라고 비판했다.
 
또 “이 지사의 정치 생명을 끊으려는 특정 세력이 존재할 것”이라고 주장하며 “그 세력은 그간의 지속적인 악마화 작업에 이어 이 지사와 문 대통령을 이간질을 위해 문준용 씨 취업 특혜 의혹에 대한 트윗을 중심으로 김혜경 여사를 고소하고 마녀사냥 식 왜곡보도를 하고 있다”고 피력했다.
 
준비위는 내달 1일 수원지방검찰청 성남지청에서 성명서 낭독과 경찰의 정치수사를 규탄하는 집회를 열기로 했다.
 
[김진강 기자 / 행동이 빠른 신문 ⓒ스카이데일리]

 

----------------------------------------------------------------------------------------

경기도 장애인 3개 단체…”이재명 지사 부부 정치살인 행위 중단해야“

http://www.eja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06930

 

 

경기도 체육인들 "이재명 흔들지 말라" 일갈

http://www.newswork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15203

블로그 이미지

오사사

국내외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정보제공

,

이재명 지사 정치적 탄압 더 이상 용납할 수 없다

“일부 정치세력들이 조장하는 민주개혁진영 분열 중단 촉구”
기사입력 2018.11.30 11:01
 
[투데이코리아=김태문 기자]  전국 각지에서 활동하던 이재명 지사 지지단체들이 연합으로 성명서를 발표함에 따라, 지난 2016년 촛불혁명에 동참했던 일부 시민사회진영 회원들과 현 이재명 지사 정치적 탄압을 반대하는 인사들로 구성된 공정과 평화를 위한 시민포럼(준)도 민주개혁진영 분열을 조장하는 일부 정치 세력들의 작태를 규탄하는 성명서를 발표했다.
이날 공정과 평화를 위한 시민포럼(이하 공평포럼)은 성명서에서“지금 우리 사회는 분단과 대결의 길에서 평화와 번영의 길로 가는 첫걸음과 동시에 사법개혁, 재벌개혁, 실업극복과 경제 회복 등 해결해야 할 과제들이 무수히 쌓여 있다.”며 “지금은 이러한 과제들을 해결하기 위해선 먼저, 촛불혁명의 정신에 기초한 민주개혁 진영의 단결과 확산이 필요한 때”라고 언급한 뒤,
“이러한 중차대한 시기에 민주개혁진영을 분열로까지 몰고 가는 이재명 지사에 대한 ‘정치탄압’적 성격의 수사는 이제 마땅히 마무리되어야 한다.”고 비판했다.

또한, “본문을 망각한 언론의 이중적 보도 태도와 김부선 사건뿐 아니라 가족사, 조폭 연관설 등 끊임없이 의혹을 재생산해 내고 있는 작태도 중지되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공평포럼(준)은 이와 더불어 “현재 진행되고 있는 이재명 지사에 대한 경찰과 검찰의 수사는 수차례에 걸친 압수수색, 무차별적 언론 보도 등 가히 ‘정치적 탄압’이라는 의심이 들 정도로 가혹하다.”며 “국민 대다수는 이재명 지사에 대한 경찰과 검찰의 수사가 이재명 지사의 과감한 개혁정책과 커가는 대중적 인기에 대한 소위 일부 정치세력들의 불편함에서 비롯되지 않았나 하는 의구심을 지울 수 없다.”고 비판했다.
이에 공평포럼(준)은 마지막으로 성명서를 통해 “지금은 촛불혁명의 정신을 계승하여 평화와 번영의 시대, 공정하고 평등한 민주사회로 가기 위해 혼신의 힘을 발휘하고 문재인 정부의 성공과 차기 민주개혁 진영의 재집권을 위해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대동단결이다.”며 “어떤 이유에서건 분열은 패배를 불러오기에 앞으로 우리는 문재인 정부의 성공을 위해 혼신의 힘을 다할 것이며, 이 과정에서 민주개혁 진영을 분열시키려는 그 어떠한 책동도 분쇄해낼 것”이라고 천명했다. (끝)
<성명서>
“민주개혁진영 분열을 조장하는 이재명 지사에 대한 정치 탄압적 성격의 수사 중단을 강력히 촉구한다.”
우리는 촛불혁명의 열매인 문재인 정권을 적극 지지하며, 문재인 정권의 성공을 온 마음으로 염원한다. 아울러 우리는 문재인 정권과 궤를 같이하는 지방 정부의 민주적 개혁을 성공시켜 우리 사회가 평화와 번영의 시대, 공정하고 평등한 민주 사회로 진일보하기를 간절히 염원한다.
지금 우리 사회는 남북 관계의 새로운 전환기에 들어서고 있다. 분단과 대결의 길에서 평화와 번영의 길로 가는 첫걸음을 내디뎠지만, 동시에 사법개혁, 재벌개혁, 실업극복과 경제 회복 등 해결해야 할 과제들이 무수히 쌓여 있다. 지금은 이러한 과제들을 해결하기 위해선 먼저, 촛불혁명의 정신에 기초한 민주개혁 진영의 단결과 확산이 필요한 때다. 이러한 중차대한 시기에 민주개혁진영을 분열로까지 몰고 가는 이재명 지사에 대한 ‘정치탄압’적 성격의 수사는 이제 마땅히 마무리되어야 한다. 또한 본문을 망각한 언론의 이중적 보도 태도와 김부선 사건뿐 아니라 가족사, 조폭 연관설 등 끊임없이 의혹을 재생산해 내고 있는 작태도 중지되어야 한다.
그러나 현재 진행되고 있는 이재명 지사에 대한 경찰과 검찰의 수사는 수차례에 걸친 압수수색, 무차별적 언론 보도 등 가히 ‘정치적 탄압’이라는 의심이 들 정도로 가혹하다. 이재명 경기도지사는 성남시장 재임시절 박근혜 최순실 국정농단사태에 가장 먼저 탄핵을 주장하여 촛불혁명의 물꼬를 튼 사람이다. 또한 성남시 청사에 세월호 리본을 4년 동안 걸어놓고 박근혜정부의 책임을 물었으며 서민과 노동자, 청년 등 우리 사회의 취약계층을 위한 정치를 끊임없이 고민하고 실천하여 왔다. 탈세를 일삼는 자는 끝까지 추적하여 징세를 하여 조세정의가 이루어지도록 노력하였으며 힘 있는 자와 힘없는 국민이 함께 사는 공정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억강부약’이라는 슬로건을 들고 행정과 정치를 펼쳐왔다. 때문에 국민 대다수는 이재명 지사에 대한 경찰과 검찰의 수사가 이재명 지사의 과감한 개혁정책과 커가는 대중적 인기에 대한 소위 일부 정치세력들의 불편함에서 비롯되었다고 생각한다. 현재 경찰과 검찰에서 수사 중인 이재명 지사의 혐의가 지난 이명박, 박근혜 정권 때 1차 검증된 사안이며, 대통령 후보 경선과 도지사 후보 경선 당시 더불어민주당 내부에서 다시 문제 제기되거나 고발된 사안이기 때문이다.
지금은 촛불혁명의 정신을 계승하여 평화와 번영의 시대, 공정하고 평등한 민주사회로 가기 위해 혼신의 힘을 발휘할 때다. 문재인 정권의 성공과 차기 민주개혁 진영의 재집권을 위해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대동단결이다. 어떤 이유에서건 분열은 패배를 불러올 뿐이다.
우리는 문재인 정권의 성공을 위해 혼신의 힘을 다할 것이며, 이 과정에서 민주개혁 진영을 분열시키려는 그 어떠한 책동도 분쇄해 낼 것이라고 천명한다.
2018년 11월 30일
공정과 평화를 위한 시민포럼(준)
블로그 이미지

오사사

국내외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정보제공

,

"90명 죽였다" 美 연쇄살인범 자백…실마리 찾는 장기미제들

(로스앤젤레스=연합뉴스) 옥철 특파원 = 미국 범죄사상 최악의 연쇄살인범이 될지도 모를 70대 재소자 새뮤얼 리틀(78)이 무려 90건의 살인을 저질렀다고 자백함에 따라 미 전역에서 장기미제로 남아있던 여러 살인사건이 차츰 실마리를 찾고 있다.

연쇄살인 용의자 새뮤얼 리틀
연쇄살인 용의자 새뮤얼 리틀[AP=연합뉴스]

2012년 켄터키주의 한 노숙자 숙소에서 마약사범으로 체포된 리틀은 캘리포니아주 수사당국으로 신병이 넘겨져 3건의 살인사건 피의자로 기소된 뒤 가석방 없는 종신형을 받고 현재 텍사스주 오데사 살인사건 조사를 받기 위해 텍사스 교도소에 이감돼 있다.

미 연방수사국(FBI)은 리틀이 텍사스에서 종신형을 살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190㎝의 거구로 권투선수 출신인 리틀은 총기나 흉기를 사용하지 않고 주먹으로 피해자를 때려 혼절하게 한 뒤 목을 졸라 죽이는 수법으로 연쇄살인을 저지른 것으로 조사됐다. 리틀은 새뮤얼 맥도웰이라는 이름으로도 불렸다.

 

피해자는 대부분 마약 중독자나 매춘부 등이며, 외상이 없어 약물 과다복용이나 사고사로 분류된 사례도 많다.

미 범죄사상 최다 살인 기록은 현재 워싱턴주 교도소에 종신형으로 수감된 게리 리지웨이의 49건이다.

리틀의 연쇄 살인은 현재 34건이 확인됐다. 추가로 미제 사건이 해결되면 역대 최악의 살인범으로 기록될 가능성도 있다.

29일(현지시간) CBS·폭스뉴스 등 미 언론에 따르면 리틀은 1970년대부터 2005년까지 미 전역 16개 주에 걸쳐 살인을 저질렀다고 자백했다.

FBI는 지난 5월 이뤄진 집중적인 조사에서 미시시피주 잭슨, 오하이오주 신시내티, 애리조나주 피닉스의 살인사건과 네바다주 라스베이거스에서 일어난 3건의 살인사건이 그의 범행인 것으로 확인됐다고 말했다.

리틀의 범죄전력은 1956년부터 시작됐으며 그동안 수사기관에 거의 100회 가까이 체포됐다고 뉴욕타임스는 전했다.

1982년 플로리다 로지힐 숲에서 발견된 20세 여성 살인사건도 리틀의 범행으로 확인됐다. 현지 경찰은 리틀에게서 "신이 지구상에서 내게 그짓(살인)을 하라고 했기 때문에 죽였다"라는 진술을 받아냈다.

1970년대 워싱턴DC 버스 정류장에서 납치된 19세 여성도 리틀이 살해했다고 자백했다. 이 여성은 한 번 도망쳤다가 다시 그의 손에 붙잡혀 무참하게 희생됐다고 폭스뉴스는 전했다.

루이지애나 경찰도 1982년과 1986년 일어난 59세 여성, 40세 여성 살인 사건의 실마리를 리틀의 자백을 통해 찾아냈다.

그를 취조한 프린스조지 카운티 경찰관 버니 넬슨은 "새뮤얼 리틀은 정말 괴물이었다고 말할 수 있다"고 전했다.

FBI는 "현재 목표는 피해자 신원을 확인하고 아직 풀리지 않은 사건에 정의를 되찾는 것"이라고 말했다.

심장병·당뇨병을 앓아 휠체어에 의지하고 있는 리틀은 교도소 이감을 위해 뒤늦게 범행을 자백한 것으로 알려졌다. 그가 어떤 수용시설을 원하는 것인지는 전해지지 않았다.

휠체어에 탄 연쇄살인범 새뮤얼 리틀
휠체어에 탄 연쇄살인범 새뮤얼 리틀 [AP=연합뉴스]

oakchul@yna.co.kr

블로그 이미지

오사사

국내외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정보제공

,

문대통령 국정지지도 48.8%..취임 후 첫 40%대 기록[리얼미터]

입력 2018.11.29. 09:32 수정 2018.11.29. 11:58

9주째 하락세, 중도층·50대도 부정평가 앞서.."경제 어려움이 큰 원인"
민주 37.6%, 1년 10개월 만에 최저..한국 26.2%, 2년 만에 25%선 넘어
정부 카드수수료 개편방안..잘한 대책 57.6% vs 잘못한 대책 26.0%
생각에 잠긴 문 대통령 (서울=연합뉴스) 황광모 기자 = 문재인 대통령이 9일 오후 청와대에서 열린 재외공관장 신임장 제정 행사에 입장하다 생각에 잠겨 있다. 2018.11.9 hkmpooh@yna.co.kr

(서울=연합뉴스) 고상민 기자 = 문재인 대통령의 국정지지도가 9주 연속 하락세를 보이며 취임 후 처음으로 40%대로 떨어졌다는 여론조사 결과가 29일 나왔다.

여론조사기관 리얼미터가 TBS 의뢰로 지난 26∼28일 전국 19세 이상 유권자 1천508명을 대상으로 조사(95% 신뢰수준에 표본오차 ±2.5%포인트)한 결과, 문 대통령의 국정수행에 대한 긍정평가는 전주보다 3.2%포인트 내린 48.8%로 집계됐다.

리얼미터 조사 기준으로 문 대통령의 국정지지도가 40%대를 기록한 것은 취임 후 이번이 처음이며, 지지도는 9주째 하락세를 이어갔다.

부정평가는 3.3%포인트 오른 45.8%를 기록했다. 긍정평가와 부정평가의 격차는 오차범위 내인 3.0%포인트로, 국정수행에 대한 국민 여론은 팽팽하게 엇갈리는 양상으로 급변했다.

가장 주목할 점은 중도층(긍정 46.5%·부정 50.0%)에서 처음으로 부정평가가 긍정평가를 앞섰다는 점이다. 문 대통령 취임 이후 지속해서 우호적 태도를 보였던 50대 장년층(37.9%·57.4%)도 부정평가가 우세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평양 남북정상회담 직후인 9월 4주 차 주간 집계와 비교하면 모든 지역과 연령, 이념성향, 직군에서 지지도가 큰 폭으로 내렸다.

리얼미터 제공

지역별로 보면 전통적 지지기반이었던 광주·전라(70.5%·24.8%)에서 전 주에 비해 긍정평가가 8.3%포인트 하락한 데 이어 대전·세종·충청(45.6%·47.3%)에서는 7.7%포인트, 경기·인천(49.2%·46.3%)에서는 5.2%포인트 각각 내렸다. 부산·울산·경남(37.6%·57.1%)에서는 3.7%포인트 떨어졌다.

연령별로는 60대 이상(35.2%·57.9%)에서 하락 폭(7.0%포인트)이 가장 컸다. 20대(54.7%·38.4%)는 3.4%포인트 내렸고, 30대(56.7%·36.5%)에서도 2.7%포인트 하락했다.

직업별로는 주부(40.3%·54.2%)에서 10.0%포인트 내린 데 이어 자영업(36.7%·60.6%)에서는 4.6%포인트의 하락 폭을 보였다. 지지층으로 분류됐던 노동직(44.1%·47.2%)에서도 2.0%포인트 떨어졌다.

핵심 지지층인 호남과 수도권, 40대 이하, 진보층, 사무직과 학생에서는 하락 폭이 크기는 했으나 여전히 50%대 이상을 기록했다.

리얼미터는 "지지도 하락의 큰 원인은 경제적 어려움"이라며 "고용, 투자 등 각종 경제지표 악화 소식이 몇 달째 이어지면서 경제회복에 대한 기대감이 떨어지고 장기간 지속하는 일부 야당과 언론의 경제실패 공세 역시 국정에 대한 인식과 태도를 악화시킨 것으로 풀이된다"고 말했다.

'20시간의 동행'…순안공항에서 백두산까지(CG) [연합뉴스TV 제공]

특히 북미 비핵화 협상이 교착상태에 머무른 것이 '북한 퍼주기론', '남북관계 과속론' 등의 공세와 맞물리면서 부정적 인식을 키운 한 요인이 된 것으로 보인다고 리얼미터는 분석했다.

아울러 보수야당의 지방선거 참패에 따른 문 대통령 지지층 이완과 함께 이재명 경기지사를 둘러싼 지지층 내부 갈등이 커지면서 문 대통령을 약하게 지지하던 주변 지지층이 추가 이탈한 것으로 보인다고 리얼미터는 강조했다.

여당인 더불어민주당의 지지도 역시 9주째 하락, 전주보다 1.6%포인트 떨어진 37.6%를 기록했다. 이는 작년 1월 4주 차(34.5%) 이후 1년 10개월 만의 최저치다.

자유한국당은 3.3%포인트 오른 26.2%로 5주째 상승세를 이어갔다. 이는 '최순실 태블릿 PC 사건' 직전인 2016년 10월 3주차(29.6%) 이후 최고치로, 약 2년 만에 처음으로 25%선을 넘어섰다.

한국당 지지도는 대부분의 지역과 계층에서 올랐다. 부산·울산·경남(한국 36.6%·민주 27.7%)과 자영업(한국 36.2%·민주 26.8%)에서는 한국당이 민주당을 제치고 선두로 올라서기도 했다.

정의당은 0.6%포인트 내린 8.2%, 바른미래당은 0.1%포인트 내린 5.9%로 조사됐다. 민주평화당은 0.8%포인트 상승한 3.0%를 기록했다.

리얼미터 제공

한편, 정부의 가맹점 카드수수료 인하 정책과 관련, 국민의 절반 이상은 '잘한 대책'으로 여긴다는 여론조사 결과가 나왔다.

리얼미터가 TBS 의뢰로 지난 28일 전국 19세 이상 유권자 505명을 대상으로 조사(95% 신뢰수준에 표본오차 ±4.4%포인트)한 결과, '자영업과 소상공인이 어려운 처지이므로 정부가 적절하게 대응한 잘한 대책이다'라는 응답은 57.6%였다.

'정부가 개입할 문제가 아니며 소비자 혜택이 줄어들 수 있으므로 잘못한 대책이다'는 응답은 26.0%로 긍정평가의 절반에 못 미쳤다.

자세한 조사개요와 결과는 리얼미터 홈페이지나 중앙선거여론조사심의위원회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gorious@yna.co.kr

블로그 이미지

오사사

국내외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정보제공

,

드루킹 "노회찬에 돈 안 줬다..차(茶) 준 것을 오해"

입력 2018.11.29. 13:48

"정치자금 은폐 시도는 전처가 한 일..허익범 특검이 회유" 주장
법정 향하는 드루킹 김동원 (서울=연합뉴스) 안정원 기자 = 여론조작 사건의 '드루킹' 김동원 씨가 10월 25일 오전 서울 서초구 중앙지법에서 열린 뇌물공여 공판에 참석하기 위해 법정으로 향하고 있다. 2018.10.25 jeong@yna.co.kr

(서울=연합뉴스) 고동욱 기자 = 고(故) 노회찬 의원 측에 불법 정치자금을 건넨 혐의를 받는 '드루킹' 김동원씨가 "돈을 주지 못했고, 차(茶)를 전달했을 뿐"이라고 법정에서 주장했다.

김씨는 29일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32부(성창호 부장판사) 심리로 열린 정치자금법 위반 사건 속행 공판에서 이렇게 증언했다.

김씨는 20대 총선 직전이던 2016년 3월 노 전 의원에게 불법 정치자금 5천만원을 건넨 혐의로 기소됐다. 2천만원은 노 전 의원이 경제적 공진화모임의 아지트인 파주 느릅나무 출판사를 찾은 자리에서, 3천만원은 노 전 의원 부인의 운전기사 역할을 한 경제적공진화모임 회원을 통해 전달한 것으로 특검은 파악했다.

함께 기소된 다른 경공모 회원들의 증인 자격으로 증언대에 선 김씨는 처음 전달한 2천만원에 대해 "당시 2천만원 정도를 지원해주겠다고 했지만 노 전 의원이 손사래 치며 거절했고, 건네주지 못한 채 노 전 의원은 굳은 표정으로 제 방을 나갔다"고 반박했다.

그는 "고인에 대해 이렇게 이야기하기 그렇지만, 돈이라서 안 받았다기보다 액수가 본인 생각보다 적어 실망한 표정이라 줄 수가 없었다"고도 주장했다.

당시 경공모 회원들의 채팅방에 돈을 전달했다고 알린 것은 회원들이 실망할 것을 우려해 거짓말한 것이라고 해명했다.

김씨는 열흘 뒤 창원으로 내려가 전달했다는 3천만원을 두고도 "이미 노 전 의원이 2천만원을 거절해 관계가 안 좋아진 상태이고 법적 문제가 될 소지가 있다는 이야기도 들어 (쇼핑백 안에)돈이 아닌 '느릅차'를 넣어서 줬다"고 주장했다.

그는 당시 직접 돈을 전달한 측근과, 돈을 건네받은 노 전 의원 부인의 운전기사 모두 실제로는 쇼핑백에 차가 들어있다는 사실을 몰랐기 때문에 돈이라고 생각했을 것이라고도 항변했다.

김씨는 이후 불법 자금 전달에 대한 경찰 조사가 시작되자 별도로 현금 4천여만원을 마련해 실제로 전달하지는 않은 것처럼 사진까지 찍어 범행을 은폐한 것은 전 부인의 아이디어였다고 주장했다.

그는 "나는 공처가로, 회사에서 생기는 일이 있으면 처에게 시시콜콜하게 모든 상황을 이야기했다"며 은폐 아이디어를 내고 회원들에게 실행을 지시한 것이 모두 전 부인이었다고 했다.

그러나 앞서 증인으로 나온 김씨의 전 부인은 "그런 일이 있었다는 것을 김씨에게 건네 들은 적이 있다"고 상반된 증언을 했다.

한편 앞서 노 전 의원의 사망에 대한 경찰 발표를 믿을 수 없다며 현장 검증 등을 요구했던 김씨는 이날은 특검 수사 과정에서 회유가 있었다는 주장도 내놓았다.

그는 특검 측이 제시한 진술조서에 대해 "허익범 특검의 요구로 허위 진술한 것"이라며 "허 특검이 밀담을 나누면서 '노회찬 부분만 진술해주면 일찍 선고를 받게 해 줄 테니 희생해달라'고 해서 원하는 대로 이야기해 준 것"이라고 주장했다.

sncwook@yna.co.kr

블로그 이미지

오사사

국내외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정보제공

,

익산 원룸 주차장에 신생아 유기한 20대 산모 긴급체포(종합)

입력 2018.11.23. 17:29

익산 한 원룸 주차장에서 신생아 시신 발견 (익산=연합뉴스) 임채두 기자 = 23일 오전 8시 20분께 전북 익산시 남중동 한 원룸 주차장에서 신생아가 숨진 채 발견돼 폴리스라인이 놓여 있다. 2018.11.23 doo@yna.co.kr

(익산=연합뉴스) 임채두 정경재 기자 = 전북 익산시 한 원룸 주차장에 신생아를 유기한 20대가 경찰에 붙잡혔다.

익산경찰서는 영아 살해·시신 유기 혐의로 A(23)씨를 긴급체포했다고 23일 밝혔다.

A씨는 전날 오후 7시 30분께 익산시 남중동 한 원룸 주차장에 신생아를 유기해 사망에 이르게 한 혐의를 받고 있다.

발견 당시 신생아는 숨을 거둔 채 검은 봉투에 싸여 있었고, 신체에 태반이 그대로 남아 있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최초 목격자인 환경미화원 신고로 수사에 나서 집 안에 숨어 있던 A씨를 체포했다.

A씨는 신생아를 유기한 원룸에 거주하고 있었다고 경찰은 밝혔다.

그는 체포 당시 범행 동기를 묻는 경찰에게 아무런 답도 하지 않고 "배가 아프다"며 고통을 호소했다.

경찰은 출산 과정에서 많은 출혈이 있었던 것으로 보고 건강상태를 확인하기 위해 A씨를 인근 산부인과로 옮겼다.

이와 함께 숨진 신생아의 아버지로 B(43)씨를 특정하고 소재를 파악하고 있으나 현재까지 연락이 닿지 않았다고 경찰은 설명했다.

경찰 관계자는 "산모의 건강상태가 좋지 않아 일단 치료를 받게 하고 회복하면 범행 경위를 조사할 예정"이라며 "신생아 아버지로 추정되는 남성도 범행에 가담한 정황이 드러나면 같은 혐의로 입건하겠다"고 말했다.

jaya@yna.co.kr

doo@yna.co.kr

블로그 이미지

오사사

국내외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정보제공

,

인천 원룸서 군인 등 3명 숨진 채 발견..극단적 선택한듯

입력 2018.11.23. 09:26 수정 2018.11.23. 09:52

[연합뉴스TV 제공]

(인천=연합뉴스) 윤태현 기자 = 인천 한 원룸에서 현직 군인 등 20∼30대 남성 3명이 숨진 채 발견돼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

23일 인천 삼산경찰서에 따르면 전날 오후 9시 33분께 인천시 부평구 한 원룸에서 모 부대 소속 부사관 A(24)씨와 B(34)·C(26)씨 등 남성 3명이 숨져 있는 것을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이 발견했다.

신고자인 이웃 주민은 경찰에서 "평소 B씨와 친분이 있었다. 사건 당일 B씨에게 전화했는데 받지 않았다. 현관을 두드려도 기척이 없어 이상한 생각이 들어 경찰에 신고했다"고 말했다.

A씨 등 3명은 쓰러진 채 숨져 있었으며 원룸 내부에서는 극단적 선택을 한 정황 증거가 발견됐지만 유서는 발견되지 않았다.

A씨는 휴가가 끝난 뒤에도 부대로 복귀하지 않은 것으로 확인됐으며 이 원룸은 B씨가 거주하던 곳으로 조사됐다.

경찰은 이들이 함께 극단적 선택을 한 것으로 보고 정확한 경위를 조사하고 있다.

경찰 관계자는 "현재까지 A씨 등 3명의 관계와 B·C씨의 직업 등 세부 내용은 드러나지 않았다"며 "이들의 휴대전화를 확보해 분석하는 한편 유족들을 상대로 경위를 조사하고 있다"고 말했다.

※ 우울감 등 말하기 어려운 고민이 있거나 주변에 이런 어려움을 겪는 가족·지인이 있을 경우 자살 예방 핫라인 ☎1577-0199, 희망의 전화 ☎129, 생명의 전화 ☎1588-9191, 청소년 전화 ☎1388 등에서 24시간 전문가의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tomatoyoon@yna.co.kr

블로그 이미지

오사사

국내외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정보제공

,

안희정 보내고 이재명 때리고 박원순도 .. 다음은 김OO?

현일훈 입력 2018.11.23. 00:10 수정 2018.11.23. 05:53

민주당서 국정조사 수용하자
안·이·박·김 살생부 떠돌아
비문 대권주자 차례로 낙마 소문
김부겸 내치고 김경수 옹립설도
안상수 국회 예결위원장을 비롯한 여야 원내대표와 간사들이 22일 내년도 예산안 심의를 위한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조정소위원회에 앞서 대화하고 있다. 예산안 처리 시한은 12월 2일이다. 왼쪽부터 더불어민주당 조정식 간사·홍영표 원내대표, 안 위원장, 자유한국당 김성태 원내대표·장제원 간사. [임현동 기자]
“당 지도부가 너무 궁지로 모는 것 같다.”

더불어민주당이 ‘공공기관 채용비리’ 국정조사에 합의한 것을 두고 서울 지역 민주당의 한 의원은 박원순 서울시장의 처지를 이렇게 표현했다. 야 3당의 요구를 민주당이 받아들인 것에 대한 불만도 커지고 있다. 사실상 ‘박원순 청문회’가 될 것이란 정치권의 관측에 민주당 일각에선 “박원순 죽이기에 합의해 줬다” “당이 너무 매몰차다”고 비판하는 식이다.

이날 자유한국당 비상대책회의에선 “대단히 중요한 국정조사를 관철시켜냈다”(김병준 비대위원장), “이상한 정치 행보를 하는 박 시장의 협조만이 남았다”(김성태 원내대표) 등 박 시장을 겨냥한 논평이 나왔다. 여야 모두 공공기관 국정조사가 박 시장의 향후 정치 행보에 미칠 영향을 계산하는 분위기다.

민주당 의원 일부는 겉으로는 “채용 비리가 구체적으로 드러난 게 없다”며 신경쓰지 않는 모습을 보이다가도 사석에서 ‘부글부글 끓는 심정’을 토로하기도 한다. 이들은 “의원들 의견도 묻지 않고 덜컥 합의해 버렸다”고 지적했다. 박 시장과 가까운 민주당 박홍근 의원은 지난 21일 “국정조사를 수용한 점은 납득되지 않는다”는 글을 페이스북에 올렸다. 23일 민주당 의원총회에서도 이번 협상 결과를 비판하는 목소리가 나올 가능성이 있다. 민주당 내부의 민감한 반응은 최근 당내에 퍼진 ‘살생부’ 논란과도 관련이 있다. 이는 지난달 19일 국회 행정안전위원회의 경기도 국정감사에서 오간 대화와 표현이 기폭제가 됐다.

▶조원진 대한애국당 의원=“‘안·이·박·김’이라고 해서 화제가 되고 있다. 안희정 날리고, 이재명 날리고, 그다음에 박원순 까불지 마라, 까불면 날린다. 그다음에 김은 누구냐? (중략) 그런 맥락에서 도지사가 된 후 압수수색을 받았는데 소회가 어떻습니까.”

▶이재명 경기도지사=“인생무상을 느낍니다.”

문재인 대통령의 경쟁자였고 차기 민주당 대선 후보군인 인사들(안희정·이재명·박원순 등)이 탄압을 당한다는 가설은 현재진행형 사건과 연결돼 관심이 증폭되고 있다. 안희정 전 충남지사는 지난 3월 수행 여비서를 성폭행한 혐의가 보도돼 당직을 박탈당했다. 1심에서 무죄를 선고받았지만 2심이 진행 중이다. 이재명 지사는 부인 김혜경씨가 ‘혜경궁 김씨 트위터 계정 논란’과 관련해 기소되기 직전이다. 그는 기소 의견으로 사건을 검찰에 보낸 경찰을 향해 “정치적 수사”라고 반발하며 정부와 대립하고 있다.

여기에 박 시장도 채용 비리 국정조사로 도마 위에 오르게 됐다. 지난 17일엔 문재인 정부의 ‘탄력근로제 단위 기간 확대’를 반대하는 한국노총의 집회에 박 시장이 참석해 친문재인 진영으로부터 “자기 정치를 한다”는 비판을 받기도 했다.

‘안·이·박’이 민주당의 비주류인 ‘비문계’라는 점에서 친문계가 비문계를 내치는 포석이라는 해석도 나온다. 지난 8월 17일 청와대 청원 게시판엔 ‘안희정, 이재명, 박원순에 대한 청와대 살생부’라는 글이 올라오기도 했다. “정치 보복에 따라 한 명씩 제거 중”이란 내용을 두고 ‘청와대 배후설’이 거론되기도 한다.

‘안·이·박·김’ 중 ‘김’이 누구냐에 대한 풍문도 분분하다. ‘세 사람을 내치고 난 다음에 그 자리에 서는 사람’이라며 친문 핵심인 김경수 경남지사가 ‘김’이라는 풀이가 그중 하나다. 그 자리에 김부겸 행정안전부 장관을 끼워넣는 주장도 있다. 또 “비문계 잠룡인 김 장관은 앞선 세 사람과 같은 길을 갈 것이다”고 반대의 해석을 하기도 한다. 이에 대해 민주당의 한 관계자는 “‘안·이·박·김’으로 일컬어지는 이른바 ‘숙청설’은 말 그대로 낭설이다. 배후도, 근거도 없다”고 일축했다.

현일훈 기자 hyun.ilhoon@joongang.co.kr

블로그 이미지

오사사

국내외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정보제공

,

'신도 성폭행' 이재록 목사 징역 15년.."종교권위 악용"(종합)

문창석 기자 입력 2018.11.22. 10:57

"신격화된 교회..이 목사를 성령으로 여겼을 것"
"피해자 집단 간음 등 비정상적 방법으로 범행"
신도 성폭행 혐의로 구속된 이재록 만민중앙성결교회 목사가 22일 오전 서초구 서울중앙지법에서 열린 상습준강간 등 혐의 선고 공판에 출석하고 있다. 2018.11.22/뉴스1 © News1 박세연 기자

(서울=뉴스1) 문창석 기자 = 여성 신도들을 상습적으로 성폭행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만민중앙성결교회 이재록 목사(75)에게 1심에서 중형이 선고됐다.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26부(부장판사 정문성)는 22일 상습 준강간 등 혐의로 기소된 이 목사에게 징역 15년을 선고하고 80시간의 성폭력 치료프로그램 이수와 아동·청소년 관련기관에 10년 동안의 취업제한을 명령했다.

재판부는 '여신도들에게 성추행·간음을 한 사실이 없다'는 이 목사 측 주장에 대해 "피해자들이 고소한 경위가 자연스럽고 직접 경험하지 않았다면 모를 세부적인 내용을 구체적으로 일관되게 진술해 모순을 찾기 어렵다"며 받아들이지 않았다.

'피해자들에겐 지적 능력이 있어 항거불능 상태에 있지 않았다'는 주장에 대해선 "신격화된 교회 분위기에서 이 목사를 성령이나 신적 존재로 여겨 복종하는 신앙 생활을 했다"며 "이 목사의 행위를 성적 행위가 아니라 하느님의 뜻으로 알고 의심하는 것조차 죄가 된다고 여겨 거부를 스스로 단념했을 것으로 보인다"고 반박했다.

다만 재판부는 이 목사의 일부 혐의에 대해선 피해자의 진술로만 이 목사가 범죄를 저질렀다고 단정하기 어렵고 증거가 부족하다고 판단해 무죄를 선고했다.

재판부는 "피해자들은 어려서부터 교회에 다녔고 이 목사를 신적 존재로 여겨 복종하는 게 천국에 가는 길이라고 믿었다"며 "종교의 권위에 대한 절대적 믿음으로 반항하거나 거부하지 못하는 처지를 악용해 장기간 동안 상습적으로 추행·간음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경위와 방법이 계획적이고 피해자들을 집단적으로 간음하는 등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범행했다"며 "범행 횟수도 많고, 유사한 방식을 반복하는 등 비난 가능성이 높다"고 지적했다.

재판부는 "피해자들은 절대적으로 신뢰하는 지도자에 대한 배신감에 정신인 충격이 크다"며 "행복하게 기억해야 할 20대가 후회되고 지우고 싶은 순간이 돼 고통스러워하며 이 목사에 대한 엄벌을 원한다"고 말했다.

이어 "그럼에도 이 목사는 수사기관에서 객관적 사실을 부인하고 법정서도 범행을 일체 부인하며 반성하지 않았다"며 "변론과정에서도 피해자들의 내밀한 사생활까지 들추며 비난했고, 그 과정에서 피해자들은 더 큰 정신적 피해를 입었다"고 밝혔다.

이 목사는 수 년에 걸쳐 자신의 지위와 권력, 신앙심을 이용해 여성 신도 10여명을 항거 불능 상태로 만들고 성폭행한 혐의(상습 준강간) 등으로 구속기소 됐다.

경찰 조사 과정에서 이 목사에게 성폭행 피해를 당했다고 진술한 신도는 10여명으로, 이 중 6명이 이 목사를 고소했다. 피해자들은 2010년에서 2014년 사이에 성폭행이 집중됐다고 주장하고 있다.

이 목사 측은 공판 과정에서 "피해자들은 모두 고등학교·대학교 등 일반적인 교육 과정을 마친 이성적 판단을 할 수 있는 사람들이기에 강요에 의한 성폭행이 불가능하다"며 혐의를 완강히 부인했다. 검찰은 이 목사에게 징역 20년을 구형했다.

themoon@news1.kr

블로그 이미지

오사사

국내외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정보제공

,

조선일보 손녀 딸 녹취록 원본

 

https://www.youtube.com/watch?v=_nYFeDDF1rE

블로그 이미지

오사사

국내외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정보제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