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국 딸 생기부 유출' 수사 경찰, 주광덕 의원 통신기록 확보

김민중 입력 2020.02.18. 09:06 댓글 1863

 

 

주광덕 미래통합당 의원 [연합뉴스]

조국 전 법무부 장관 딸 조모(29)씨의 고등학교 생활기록부 유출 의혹 사건을 수사 중인 경찰이 주광덕 미래통합당 의원의 휴대전화 기록을 확보했다. 지난해 말 검찰의 반려로 가로막힌 이후 2개월가량 만이다.

서울지방경찰청 지능범죄수사대는 최근 주 의원에 대한 통신 영장(통신사실 확인자료 제공 요청 허가서)을 발부받아 수사 중이라고 18일 밝혔다.

앞서 주 의원은 지난해 9월 국회에서 “공익 제보를 받았다”며 조씨의 고등학교(한영외고) 생활기록부를 공개했다. 그러면서 “고등학교 3학년 때 3개의 인턴 활동 기간이 중복돼 허위일 가능성이 높다” 등의 특혜 의혹을 제기했다. 그러자 여당을 중심으로 “심각한 사생활 침해”라는 비판이 이어졌고 서울시교육청은 “본인 동의 없는 생활기록부 유출은 불법”이라며 유출 경위 파악에 착수했다. 한 시민단체는 경찰에 “유출 경위를 밝혀달라”고 고발장을 제출했다.

이후 수사를 이어온 경찰은 지난해 말에도 주 의원에 대한 통신 영장을 신청했지만 검찰은 반려했다. 필요성이 인정되지 않는다는 판단이었다. 당시 경찰은 이메일 압수수색 영장도 신청했는데 이는 청구됐고 발부됐다.

그러나 경찰은 주 의원의 이메일 기록에서는 별다른 단서를 찾지 못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에 다시 통신 영장을 신청해 발부받은 배경이다.

경찰 관계자는 “주 의원의 통화 내역 등을 분석 중”이라고 말했다.

김민중 기자 kim.minjoong1@joongang.co.kr

블로그 이미지

오사사

국내외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정보제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