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의 인기 오디션 프로그램에서 준결승에 오른 한국인

YTN 입력 2021. 04. 25. 03:04 댓글 111

 

 

지난해 12월 열린 독일의 한 오디션 프로그램.

벌써 열 번째 시즌을 맞을 만큼 인기가 많은 TV 프로그램입니다.

당시 뜨거웠던 현장 반응만큼이나 온라인 동영상 사이트에서도 여전한 화제를 모으고 있는데요.

무려 조회수 140만 회를 넘길 만큼 팬들의 사랑을 받는 '배틀 라운드' 영상.

이 영상 속 주인공인 정시온 군은 역대 최연소 참가자로 매 무대 심사위원과 팬들의 감탄을 자아내며, 한국인으로는 처음으로 이 오디션의 준결승까지 올라갔습니다.

[토마스 텔러만 / 친구 : '더 보이스'(프로그램 이름)에서 시온이는 정말 대단했어요. 그리고 이 모든 게 진짜인지 믿을 수 없었죠. 모든 게 꿈만 같았어요. 앞으로도 시온이가 더 많은 것을 이뤄냈으면 좋겠어요.]

열입곱 살 시온 군이 독일 TV 오디션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 건 부모님 때문이었다는데요.

오디션 참여를 제안했던 부모님 두 분 모두 성악을 전공한 덕에 어릴 때부터 시온 군의 주변에는 늘 음악이 있었습니다.

장난감을 갖고 놀 듯 자연스럽게 피아노와 바이올린을 연주하며 클래식 전공을 준비해 왔지만, 우연한 기회에 힙합을 접하며 또 다른 음악의 세계를 알게 됐습니다.

[정시온 / 독일 TV 오디션 준결승 진출자 : 너무 재밌어서 시간 가는 줄도 모르고 계속 맨날 힙합만 듣고 그랬었는데, 그렇게 한 반 년간 힙합 음악만 듣다 보니까 자연스럽게 나는 클래식은 아닌 거 같고 힙합이나 대중음악 쪽으로 가는 게 제 길이 맞다고 생각했어요.]

시온 군의 방은 작곡과 녹음 등 언제나 음악 작업을 할 수 있도록 홈 스튜디오로 꾸몄습니다.

학생이라 비싸고 좋은 장비를 갖추기는 어려웠지만, 부모님의 도움으로 제법 구색을 갖췄습니다.

[정시온 / 독일 TV 오디션 준결승 진출자 : 이 피아노는 제가 어머니, 아버지에게 듣기로는 태어났을 때부터 있었고, 어렸을 때부터 장난감처럼 그냥 갖고 놀았던 거 같아요. 이 마이크가 제가 처음으로 산 마이크인데 기록용으로 그냥 피아노를 칠 때는 항상 녹음해놔요. 이 마이크는 피아노에 있는 마이크랑 다르게 진짜 녹음을 할 때 사용하는 마이크고요. 저 같은 아마추어한테는 충분한 마이크라고 해서 만족하면서 쓰고 있어요.]

스스로 아직 아마추어라고 말하지만, 곧 싱글 앨범 발매를 앞둔 시온 군은 계속해서 음악 인생의 스펙트럼을 넓혀가고 있습니다.

[다베이 / 프로듀서 : 제가 시온이의 음악 경력에 있어 바라는 점은 시온이가 음악을 만드는 데 있어 절대 즐거움을 잃지 않고 시온이가 앞으로의 여정을 즐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수 있게 자신에게 충실했으면 좋겠습니다.]

그에게 음악이 특별한 건 단지 어린 시절부터 오랜 시간 함께 했기 때문만은 아닙니다.

인종의 벽 때문에 친구를 사귀기 어려운 때에도 음악은 가장 가까운 친구가 되어 위로를 건넸습니다.

[정시온 / 독일 TV 오디션 준결승 진출자 : 초등학교랑 유치원 때는 인종차별이나 왕따 같은 것도 당하기도 해서 그로 인해서 좀 정신적으로 힘들었었는데 사실 병원에서 치료도 받고 상담도 받고 약도 먹어보고 하긴 했는데, 결국 제일 저를 도와준 건 음악이었어요. 힙합 음악을 알게 된 후로는 약간 내가 말하고 싶은 걸 거기에다가 담을 수 있으니까 이제 샌드백 같은 것을 때리는 느낌으로 했어요. 그래서 그게 치료제 같은 느낌이었어요.]

누구보다 힘이 되는 친구로, 시온 군에게 삶의 일부가 된 음악.

아직은 갈 길이 멀기에, 그의 음악 인생에는 확실한 방향이나 종착지는 없습니다.

하지만 음악과 함께 꼭 하고 싶은 것이 있는데요.

[정시온 / 독일 TV 오디션 준결승 진출자 : 어떤 음악을 하고 싶은지는 모르겠는데 음악을 통해서 제가 느꼈던 치유나 그런 아픔으로부터의 해방, 이런 것들을 어떻게든 다른 사람들에게도 주고 싶어요. 음악이 저한테 준 사랑, 음악이 저한테 준 사람들로부터 받은 사랑을 저도 고스란히 제 음악에 담아서 그 사랑을 전달할 수 있었으면 좋겠어요.]

그의 바람처럼 사람들에게 사랑을 전할 수 있도록 정시온 군의 음악 인생을 응원합니다.

블로그 이미지

오사사

국내외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정보제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