靑 "173만 한국당 해산 청원에 매크로 정황없다"..'北 배후설' 일축

입력 2019.05.03. 09:59

               

 

-文 대통령 “낡은 프레임 통하지 않는다” 일축
-홍문표 “北 배후 정황있지만…” 다시 의혹 제기

청와대는 3일 자유한국당 해산 청원에 북한 배후에 있다는 의혹에 대해 “매크로 징후는 전혀 없다”고 반박했다.

[헤럴드경제=강문규 기자] 자유한국당 해산을 요구하는 국민청원에 역대 최다인 173만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청와대가 한국당 측이 제기한 ‘북한 배후설’을 일축했다. 앞서 청와대는 이와 관련해 ‘베트남 트래픽 유입설’이 나오자 발빠른 진화에 나서기도 했다.

청와대는 3일 ‘한국당 해산청원’에 대해 매크로 조작 정황이 있다며 북한 배후설을 제기한 데 대해 “매크로 징후는 전혀 없다”고 반박했다.

고민정 청와대 대변인은 “문재인 대통령도 사회원로들과 오찬 간담회 마무리 발언에서 ‘낡은 프레임과 낡은 이분법은 통하지 않는 세상이 됐다’는 언급을 했다”며 “그 말씀으로 답변을 갈음하겠다”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2일 사회원로들과 오찬간담회를 가진 자리에서 이와 관련해 “과거에 진보ㆍ보수 이런 것은 거의 의미 없는 것”이라며 “그래서 이제 그런 프레임을 없애는 데 제 나름대로는 혼신의 힘을 다하고 있다”고 했다. 문 대통령은 또 “어느 정도는 성과도 거두었다고 스스로 생각한다”며 “그러나 아직도 그것이 안심할 단계는 아니다”고 말했다.

한국당 측은 청와대의 반박에도 ‘청원 조작 의혹’을 굽히지 않고 있다. 홍문표 한국당 의원은 3일 YTN 라디오 ‘김호성의 출발 새아침’에 출연, 한국당 청원 관련 북한의 배후설에 대해 “정황은 나름대로 있는데 입증이 아직 확인되지 않은 부분이라 더 구체화해서 이야기하고 싶지는 않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해외에서 지금 이 문제에 대해서 직접 참여한 것은 또한 이것은 계획적인 것이라고 본다”며 매크로 의혹을 다시 제기했다.

앞서 정용기 한국당 정책위의장은 전날 “대대적인 매크로 시스템이 가동되고 있다고 의심하지 않을 수 없는 속도로 진행되고 있다”며 “북한의 어떤 지령을 받는 세력에 의해 기획된 것 아닌가 하는 의심도 갖고 있다”며 북한의 배후설을 거론했다. 또 정양석 원내수석부대표는 이날 원내대표회의에서 “청와대 홈페이지에 자유한국당 해산 청원이 올라와있는데, 청와대는 이걸 새로운 민주주의라고 한다”며 “한국당은 홈페이지에 문 대통령 퇴진을 요구하는 서명을 받지 않는다. 그런 것을 새로운 민주주의라고 얘기하지도 않는다. 청와대 홈페이지에서 벌어지는 놀음을 당장 중지할 것을 요구한다”고 했다.

한편 청와대는 지난달 30일 국민청원 게시판 트래픽 상당수가 베트남에서 나오고 있다며 제기된 ‘청원 조작 의혹’에도 정면 반박하며 발빠른 진화에 나섰다. 청와대는 “국민청원 방문자수가 급증한 지난달 29일 기준 청와대 홈페이지 방문을 지역별로 분류한 결과 97%가 국내에서 이뤄졌다”고 밝혔다. 고 대변인은 국민청원 접속자 해외 유입 의혹에 대한 질문에 “문제없는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고 답했다.

한편 선거제 개편안과 개혁입법 패스트트랙(신속처리안건) 지정을 둘러싼 여야간 극한 대립이 사상 초유의 ‘정당 해산 클릭전쟁’으로 번지면서 ‘한국당 정당해산’ 국민청원은 3일 오전 9시 30분 현재 173만여명이 동참하면서 기록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하루 6만명 느는데 그치면서 폭발적이던 증가세가 주춤했지만 남은 청원 기간을 고려하면 200만명은 넘길 것으로 보인다. ‘더불어민주당 해산 청원’ 참여 인원도 같은 시각 오전 29만여명을 기록했다.

mkkang@heraldcorp.com

블로그 이미지

오사사

국내외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정보제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