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창논란' 김제동 "부르면 나가겠다… 감당할 수 있겠나"




© 제공: CBSi Co., Ltd. 방송인 김제동이 최근 논란이 되고 있는 '영창 발언'에 대한 입장을 밝혔다.

김제동은 6일 오후 7시 30분 경기 성남시청 야외광장에서 열린 '김제동의 토크콘서트'에서 최근 자신을 둘러싼 논란에 대해 "만약 (국정 감사에서) 나를 부르면 언제든지 협력할 준비가 돼 있다"며 "하지만 준비를 잘 하시고 감당할 준비가 돼 있는지 생각해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제동은 "당시 방위병인데도 일과 시간 이후 영내에 남아 회식 자리에서 사회를 봤다"며 "사회를 본 자체가 군법에 위반된다. 이 얘기를 시작하면 감당할 수 있을지 모르겠다"고 덧붙였다.

김제동은 "국정감사에서는 내 얘기가 아니고, 국방의 얘기를 해야 한다"며 "제 발언을 두고 제가 방송사와 얘기할 수 있지만, 세금 받고 일하는 국방위 공무원은 세금 주는 국민들의 안위에 대해 얘기해야 상식적으로 맞는 것"이라고 말해 시민들의 박수를 받았다.

이어 "북한이 올해만 핵실험을 3번이나 했다"며 "국정감사에서 공무원이 해야 할 얘기는 제 얘기가 아니라 이런 것이 아니냐"고 반문했다.

그는 또 "공인은 연예인이 아니라 공공이 내는 돈을 가지고 공공의 일을 하는 사람이다. 그래서 책임이 따른다"며 "공무원은 국민에 대해 책임을 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앞서 지난 5일 새누리당 백승주 의원은 국방위원회 국정감사에서 김제동의 '영창 주장'에 대한 진실 파악을 요구하면서 이번 논란에 불을 지폈다.

지난해 7월 한 방송프로그램에 출연한 김제동이 "군 사령관 사모님께 '아주머니'라고 부르며 안내해 13일 간 영창에 수감됐다"고 발언한 것에 대해 백 의원은 "우리 군 간부를 조롱한 영상으로 군 이미지를 실추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에 한민구 국방장관은 "기록에 의하면 저 말을 한 사람(김제동)이 당시에 50사단에서 복무했는데 영창을 갔던 기록이 없다"면서 "본인은 갔다왔는데 기록이 없는지, 갔다 오지 않았다는데 말한건지 알 수 없고 저 분을 조사할 수도 없어 더이상 진도가 나가지 못했다"고 말했다.

이어 "상식적으로 그 같은 소리를 했다고 영창 13일을 보내는 것은 있을 수 없다고 본다"고 덧붙였다.

한편 백승주 의원은 이날 김제동에 대해 국회 국방위원회 국방부 국정감사의 증인 출석을 요구한 것으로 알려졌으며, 김제동의 증인 출석요구서 채택 여부는 오는 7일 국방위에서 결정될 예정이다.

김제동이 증인 출석에 응할 경우 오는 14일 국회 국방위원회 종합감사 때 국정감사장에 출석하게 된다.

블로그 이미지

오사사

국내외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정보제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