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공: 중앙일보일본 언론도 김연아와 고우림의 결혼 소식을 주요 뉴스로 다뤘다. [야후재팬 캡처]

일본 언론도 김연아와 고우림의 결혼 소식을 주요 뉴스로 다뤘다. [야후재팬 캡처]

'피겨 여왕' 김연아(32)의 결혼 소식에 일본 언론도 들썩였다.    

일본 TV 아사히는 25일 인터넷판을 통해 "한국의 전 피겨스케이팅 국가대표 김연아가 5살 연하 가수 고우림과 10월 결혼한다. 결혼식에는 지인만 초대하기로 했다"며 "둘은 고우림이초청 가수로 출연한 2018년 아이스쇼를 계기로 알게 돼 3년간 교제 끝에 결혼에 이르렀다"고 상세히 전했다.  

 

김연아의 매니지먼트사 올댓스포츠와 고우림의 소속사 비트인터랙티브가 두 사람의 결혼을 공식화한 지 한 시간도 채 안 된 시점이었다.  

 

김연아는 2000년대 후반 일본 피겨 최고의 스타였던 아사다 마오를 이인자로 밀어내고 피겨 여자 싱글의 일인자로 우뚝 섰다. 2010 밴쿠버겨울올림픽에서도 당시 여자 싱글 역대 최고점을 기록하면서 아사다에 큰 점수 차로 앞선 금메달을 목에 걸었다. 피겨 인기가 높은 일본에서 김연아가 유독 많은 관심을 받는 이유다.  

 

실제로 TV 아사히 보도국과 아사히의 엔터테인먼트 전문 매체는 결혼 소식을 '속보'로 전송해 김연아의 남다른 화제성을 입증했다. 야후 재팬도 뉴스 메인 화면에 김연아의 결혼 소식을 주요 기사로 배치했다.  

 

일본 누리꾼들 역시 기사 관련 댓글에 김연아와 아사다의인연을 잇달아 언급하며 축하 인사를 전하고 있다. 또 "소식을 듣자마자 결혼 상대의 동영상을 찾아봤다. 한눈에 누군지 알 수 있을 만큼 멋졌다", "일본 선수를 이겼지만, 개인적으로 김연아의 연기를 정말 좋아했다", "피겨의 황금시대를 만들어낸 김연아가 오래도록 행복하게 살았으면 좋겠다" 등의 덕담도 쏟아냈다.

배영은 기자 bae.youngeun@joongang.co.kr
블로그 이미지

오사사

국내외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정보제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