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건희 대학원 최고위 동기, 대통령실 2급 선임행정관으로 근무 중

프레시안 이명선 기자  |  기사입력 2022.08.05. 21:13:06
 

윤석열 대통령의 부인 김건희 전 코바나 대표의 대학원 최고위 과정 동기가 대통령실 선임행정관으로 근무하고 있다는 보도가 나왔다. '김건희 라인 사적 채용' 논란이 또 불거질 것으로 보인다.

5일 <SBS> 보도에 따르면 2009년 고려대학교 언론대학원 최고위 과정을 김 전 대표와 함께 수료한 한 이벤트회사 전 대표인 김모 씨가 대통령실 의전비서관실 선임행정관으로 근무하고 있다. 김 씨가 운영했던 이벤트 회사는 지난해 6월 검찰총장을 그만 둔 윤석열 대통령이 대선 출마 선언을 했을 때, 선언 장소인 윤봉길 기념관을 '세미나 및 기자회견' 명목으로 장소 대관을 대신 한 업체다. 선임행정관은 2급으로 중앙부처 국장급에 해당하는 고위 공무원이다.

이 매체는 "복수의 여권 관계자는 (선임행정관) 김 씨가 이런 인연으로 김건희 여사와 알고 지냈고, 김 여사의 추천을 받아 대통령실에 채용됐다고 전했다"고 보도했다. 김 씨는 대통령실 의전 업무 외에도 김건희 전 대표와 관련한 홍보 업무도 일부 관여하고 있다고 이 매체는 여권 관계자를 인용해 보도했다. 김 씨는 윤 대통령 경선 캠프에서 활동했고, 대통령 취임식 준비 과정에서 VIP 의전 업무를 담당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 매체는 "김 씨에게 회사 대표 사임 날짜와 채용 경위, 그리고 김 여사 홍보 업무 관여 여부를 질의했지만 김 씨는 답하지 않았다"며 "다만, 자신이 운영하던 회사와 코바나컨텐츠는 비즈니스 관계가 전혀 없었다고 밝혔다"고 전했다.

블로그 이미지

오사사

국내외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정보제공

,